아바드 3 이다복

교통사고를 당하셔서 의뢰를 하시는 의뢰인께서 가장 많이 하 시는 질문이 “제가 교통사고가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몰 라서..” 입니다.. 많은 의뢰인께서 영어의 장벽때문에 교통사 고의 처리가 어렵고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된다고 하소연을 하시지만, 영어를 잘하시는 의뢰인들도 사고처리의 복잡함과 지루하게 긴 과정 때문에 어려움을 겪으십니다.

사고가 나기 전에 미리 사고대처요령을 숙지해 놓고 침착하 게 대응한다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사고마다 모두 상황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고대처요령을 알려드 리겠습니다.

| 경찰호출과 즉각 해야 할 일

일단 전화 911을 눌러 경찰에 신고해야 합니다.

사고 위치를 알릴 때는 ○○길과 ○○길의 교차점이라든지, 주위의 상점에 들어가 주소를 확인해 알려줘야 합니다.

| 현장 보존 및 목격자 확보

일단 사고가 발생하면, 차량폭발이나 재충돌과 같은 안전여부를 확인한 후, 본인과 탑승자의 신체 부상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차를 이동해야 할지 그냥 둘지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 다. 대규모 교통정체를 야기하거나 위험한 상황이라고 판단되 면, 차를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하지만 도로상황이 안전문제가 없을 경우 일반적으로 차를 이동하지 말고 현장을 보존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부득이하게 차를 이동해야 할 경우 현장사진과 상대방 차량의 번호판 찍어 놓아야 합니다.

또한 충돌 직후의 상황을 목격한 증인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사고 과실에 대해 상대방이 나와 다른 주장을 펼친다 면 목격자의 증인이 사고과실을 증명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 니다. 사고 주위의 목격자에게 이름과 전화번호를 꼭 물어 적 어놓아야 합니다.

경찰이 사고현장에 온다면 경찰 레포트에 상대방의 신원정보 및 보험정보등을 기록하기 때문에 다른 조치가 필요하지 않 지만, 경찰이 오지 않은 경우 서로의 신원정보 이름, 주소, 전 화번호, 운전면허번호, 보험정보, 차종, 색깔등을 교환하는 것 이 좋습니다.

| 병원치료

교통사고로 인해 상해를 입으신 경우 즉시 병원에 가셔야합니다. 의뢰인들의 사고처리를 도와드리면서 가장 어려움을 겪 는 것이 의뢰인들께서 사고를 당해 크게 상해를 입으신 경우 에도 병원을 가면 생업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상대방 운전자 가 너무 어려서 병원비까지 청구하는 게 미안해서, 귀찮으니 까 그냥 진통제 먹고 참자, 하는 등의 이유로 병원에 즉시 가 지 않으십니다. 병원치료가 늦어질수록 몸이 회복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치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치료를 시작하셔야 하 고, 치료를 시작하는 시기가 늦어질수록 보험회사가 의뢰인 이 입은 사고의 상해에 대해 의심하는 문을 열어주게 되어 이 후 보험사로부터 적절한 치료비와 보상금을 받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사고현장에서 교통사고 대처 이후에 보험사 클레 임의 절차와 보험회사로부터 받을 수 있는 보상 등에 대해 안 내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자동차 사고는 매우 다양하기 때문 에 같은 사고의 운전자 동승자라 하더라도 절차가 똑같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그대로 기본적인 정보를 알고계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워싱턴D.C.의 American University Washington College of Law 를 졸업하고 놀스캐롤라이나 자격증을 소지하고 현재 랄리에서 Lee Law Group 을 운영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