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욱 집사(선교부장)

2021년 말에 담임 목사님과 안수집사님들과 2022 교회 사역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여러 지역에서 선교사역을 감당하고 계시는 선교사님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담임 목사님과 안수집사님들의 주된 기도 제목들과 걱정하던 내용들은 성도님들이 현장 예배로 교회에 다시 돌아오는 시점에 예배 후 전교인 식사 없이 교제를 하려면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전과 같은 예배 후 전교인 식사가 힘들어졌지만 그래도 성도 간의 교제가 필요한 상황에 대해 고민하며 지혜를 모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펜데믹 동안에도 현지 선교사님들은 오히려 선교 사역을 더욱 활발히 확장하면서 필요한 곳에 더욱 열심히 복음을 전하려고 노력한다는 현장 소식을 전해 왔습니다. 때문에 선교지 지원은 더욱 절실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교회는 해외 선교 비용의 큰 부분을 차지하던 선교 바자회를 올해 봄에도 못하게 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도 어떻게든 현지 선교지와 선교사님들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한 선교부와 교회 리더십의 고민과 기도가 있었습니다.

기도하면서 모아진 아이디어는 봉사부 집사님들과 선교부가 2022년 첫 3달 동안만 선교하는 마음으로 주일 점심 도시락을 만들어서 필요하신 분들께 제공하고 모아진 헌금을 후원이 필요한 선교지에 보내자는 것이었습니다. 동시에 주일 예배 후 식사 교제가 필요한 목장이나 사역 부서들은 도시락을 사서 필요한 장소에서 모임을 할수 있도록 하고 선교/봉사부에서는 도시락 준비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12월 달에 박권능 전도사님이 레고 박스라는 이름을 지어주었고 1월부터 선교부와 봉사부에 자원하신 집사님들이 참여하며 매주 도시락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맨 처음 시작했을 때는 박미선 집사님과 제가 메뉴를 정해서 도시락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시작하고 보니 매주 몇백개씩의 도시락을 준비하려니 더 많은 도움이 필요했고 마침 남편 박순동 집사님과 목장 (두나미스 3 목장)의 목원 분들이 오셔서 도와 주시기 시작했습니다. 두나미스 3목장 식구들은 원래 모두 같이 1부 예배를 드리고 2부 예배 시간에는 육아와 주차 등으로 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육아방에서 육아 봉사를 하던 여자 집사님들이 코로나로 인해 육아방 아이들이 줄기 시작하면서 레고 도시락을 매주 도와 주시기 시작했습니다. 영어부에서도 선교를 위해 도시락을 만들기 시작했다는 말을 듣고 두 분이 매주 저희를 도와주기 시작했습니다.

봉사부와 선교부의 기도로 시작을 했지만 지금은 매주 열심으로 헌신하시는 분들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부엌에서 음식 만드는 일이라고 봉사하시는 분들이 전부 요리를 잘해서 도우시는 것이 아님도 봅니다. 어떤 분은 오셔서 설거지만 하시고 어떤 분은 오셔서 쓰레기만 치우시고 어떤 분은 오셔서 도시락 포장만 하시고 어떤 분은 쌀만 씻어서 솥에 올려주시고 어떤 분은 주문 정리만 하십니다. 단지 도시락 판매를 통해 모아진 선교 헌금이 어렵게 사역하시는 선교사님들을 돕고자 땅끝으로 보내진다는 것만으로 어떻게든 우리를 도우려 하십니다. 그렇게 매주 진심으로 최선을 다하시는 집사님들의 모습이 저는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봉사자 중 절반 이상이 얼마 전 새신자 반에서 뵈었던 분들이어서 더욱 감사했습니다.

이렇게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4월 말까지 $12,056 선교 헌금이 모아졌고 이제 이 헌금을 올 여름 각 선교지로 보내서 유난히 어려운 상황에서도 복음을 위해 헌신하시는 선교사님들의 그 사역을 돕도록 할 계획입니다.

레고 런치 박스로 우리 교회가 코로나로 인해 움츠려졌던 선교에 향한 열정이 다시 일어나고 선교지의 잃어버린 영혼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땅끝까지 전해지기를 기도합니다. 연초에 3개월만 해보자던 레고 런치 박스는 4월에도, 5월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성도님들이 레고 런치 박스의 취지를 이해하시고 부엌에서 봉사로 또 헌금으로 해외 선교를 돕는 사역에 많이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레고(LEGO)는 우리 교회 표어인 ‘일어나라! 함께가자’의 영어 버전인 ‘Let’s arise and go together!’ 의 줄임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