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민 자매(로고스 6 목장)

지난 2월 초에 있었던 새가족 수료자 명단과 사진입니다. 사진은 새가족 멤버쉽 과정 중 환연식 후에 찍은 것이어서 명단에는 있지만, 사진에는 빠진 분들이 있습니다.
새가족 명단 – 김대범/김제니, 김정민, 김형우/정은하, 박정빈, 성정자, 유영숙, 윤형한/윤혜진, 이승훈/정은희, 이재우, 이준호/성소영, 채무성/문정은, 채성현/김은정, 최미화, 최태웅/유효진

우리 교회 새가족 팀은 정든 곳을 떠나 낯선 곳으로 이주하신 새가족들이 이 지역과 우리 교회에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한 분 한 분 새가족들이 주님의 몸된 교회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를 경험하며 풍성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섬기는 사역자들입니다.

새가족들이 처음 우리 교회를 방문하시면, 제일 먼저 교회 주차팀, 안내팀에 이어서 새가족팀을 만나게 되실텐데요….처음 오시는 분들이 낯선 환경에 혹시라도 어색하지 않도록 새가족팀이 다가가 먼저 인사를 드리며 환영 카드 작성과 함께 예배 후에 새가족 방에서 함께 친교의 시간을 나누고 가시기를 권유합니다. 예배 후 새가족 모임에서는 환영과 안내 (목사님과 만남), 교회 소개 (목장, 주일학교 소개, 교육 과정 소개, 교회 시설 소개 등), 새가족들이 필요로 하는 지역, 교육 정보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에서는 소그룹을 목장으로 부르고 있는데요. 목장은 함께 예배하며, 양육 받고 서로의 삶을 나누며, 그리스도의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교회 안에 작은 공동체입니다. 우리가 교회 공동체의 일원으로 살아 갈 때 예수 그리스도의 지체로 생명을 얻고 더 풍성한 신앙 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교회는 모든 교우들이 목장(소그룹)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목장을 통해 서로의 삶을 나누고 신앙을 격려하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세상의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실천하는 공동체입니다. 예배 후 새가족 모임에서 목장에 대한 안내를 받고, 목장 담당 박원철 목사님의 안내에 따라 목장을 배정받으시게 됩니다.

우리 교회의 정식 멤버가 되기 위해서는 새가족 멤버쉽 클래스를 듣고, 새가족 등록 카드를 작성하셔야 하는데요, 새가족 멤버십 클래스는 보통 3개월에 한 번 정도 열립니다. 기독교 신앙 기초 내용은 매년 봄과 가을학기에 열리는 생명의 삶을 통해 배우시게 됩니다.

2020년 1년간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새가족 사역이 이루어졌습니다. 매주일 온라인 예배 후 zoom으로 새가족 환영 모임과 새가족 멤버쉽 과정을 가지고, 선물 전달도 직접 집으로 배달을 하거나 먼 지역에 사시는 경우 소포로 배송하였습니다.
2021년 봄부터 현재처럼 다시 교회 현장에서 새가족 사역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팬데믹이 끝나지 않았지만 정상적인 교회 사역이 어려운 시간에도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찾는 새가족들이 우리 교회의 일원이 되고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도록 인도하시고 도우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