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욱 집사

박은영 기자

    1. 자기 소개해주세요(가족포함)

      박성욱 (42세), 최정이 (42세)

      박세인 (12세), 박세진 (10세), 박세현 (7세), 박세경 (4세) 2001년에 미국으로 유학을 와서 NCSU를 졸업하고 현재 IBM이라는 직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2006년에 결혼을 하고 네 명의 아이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아내는 치위생사로 일을 하고 있고요 올해 막내가 유치원에 들어갑니다. 영어부 사역 을 해서 영어를 잘하는 줄로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처음 미국 에 왔을 때 성경공부를 영어로 하고 싶어서 영어부 예배를 드 리고 성경공부를 참여하기 시작한 것이 지금까지 오게 되었 습니다.

    2.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무엇인가요?

      아이들 세진이 농구 경기, 세현이 축구 경기 보는 것. 이전에는 하는 것이 좋았는데 이젠 보는 것도 좋아졌습니다.

    3.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만큼 좋아하는 음식이 있다면? 음식은 좋아하지만 한 두 가지만 특별히 좋아하지는 않고요, 보통 authentic food이면 대부분 즐기는 편입니다.

    4. 가장 감명 깊게 보았던 영화나 책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영화: The Last Mohican / 책: 연개소문

    5. 하루 일과 중 가장 행복한 시간은 언제인가요?

      아침에 애들 깨우는 시간

    6. 지금까지 아내에게 했던 이벤트 중 가장 로맨틱하거나 아내가 감명 받았던 순간은 ?

      없습니다.

    7. 집안 일중 본인이 가장 잘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음식하기

    8. 다른 사람에게 선보일 수 있는 가장 자신 있는 요리는 ?

      글쎄요. 보통 다른 사람이 먹고 싶은 것을 요리하는 편입니다.

    9. 살아오면서 아내나 아이들에게 들었던 말 중 가장 가슴 이 찡 했던 말은?

      저희 가족들은 서로 찡하게 안 하는 것 같네요.ㅋㅋ

    10. 아내 자랑을 세 가지만 해주세요.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큰 사람이고 피아노 반주를 잘하고요.

      자기 일하는 분야에서 많은 사람이 인정하는 최고에요.

    11. 가장 좋아하는 성경 구절과 이유는 ?

      시편 118:6 하나님은 내편 이시라 내게 두려움이 없나니 사람 이 내게 어찌 할꼬

    12. 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FKBC)는 언제부터 출석하셨 고 오시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2001년 1월부터 출석하게 됐고요. 미국 랄리 노스케롤라이나 를 소개 시켜준 친구가 이 교회를 다니고 있어서 미국에 오자 마자 바로 출석을 했습니다.

    13. FKBC에 출석하시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나 인상 깊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이전에 제가 인도하던 유스나 대학부 학생이었던 친구들이 현재 유스나 대학부를 인도하고 있는 모습을 볼 때

    14. FKBC는 본인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요?

      제가 가난한 유학생으로 미국에 왔을 때부터 지금 네아이의 아버지가 될 때 까지 많은 것을 도와 주시고 가르쳐 준 곳입 니다.

    15. 이상적인, 추구해야 하는 교회의 모습은 어떤 것일까요? 예수님으로 인해 구원을 받은 사람들이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서 하나님을 알리는 일들을 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16. 지금 하고 계시는 사역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현재 영어 대학부 VM 담당 집사 중에 한명이고요, 선교부 행정을 맡고 있습니다.

    17. 오랜 기간 사역하시면서 고비도 있었을 것 같은데 그때 마다 어떻게 그 위기를 극복하셨나요?

      지금 인 것 같습니다. 시간이 많이 부족하네요.

    18. 교회를 다니지만 교회에서 사역하는 것을 아직 망설이 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도전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는 나누지 않으면 내 안에 간직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나누기 시작할 때 점점 커지게 느끼는 하나님의 은혜와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꼭 잡으셨으면 합니다.

    19. 안수집사의 역할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교회가 교회의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돕고 섬기는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20. 안수집사 직분을 맡은 자로서 앞으로 각오와 다짐을 말 씀해주세요.

안수 집사라는 직분에 있어서 어떤 일을 더 잘하고 많이 할 자 신은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과 좀 더 긴밀한 교제를 나누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님과 더 가까운 교제를 할지 고민하고 도전하면서 경험한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