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환 집사

박은영 기자

  1. 자기 소개해주세요(가족포함)

    안녕하세요. 김지환입니다. 저는 2005년에 한국에서 랄리로 학업을 위해 왔습니다. 같은 해에 우리 교회 대학원생 모임 마하나임을 알게 되었고 주일 예배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2006년 아내와 (윤미옥) 결혼을 하고, 두 아이 (김주형 2008, 김주하 2018)를 이곳에서 가졌으며, 지금은 캐리에 살고 있 습니다.

  2.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무엇인가요?

    둘째가 작년에 태어난 이후로 여가시간에 열심히 육아를 하고 있습니다.

  3.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만큼 좋아하는 음식이 있다면? 이전에 바나나를 매일 먹던 적이 있었습니다. 싱글이었을 때 끼니로 자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몇 개월 그렇게 먹었는데 결국 질리더라구요. 이제는 안 먹습니다.

  4. 가장 감명 깊게 보았던 영화나 책이 있다면 소개해주세 요.

    영화 ‘7번방의 선물’인데요, 딸에 대한 아버지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희생이 주제입니다. 죄 없는 아버지가 딸을 위해 거짓 증언을 하고 그로 인해 사형 선고를 받습니다. 결국 형장으로 끌려가며 딸과 헤어지는 장면에서 아버지의 뒷배경으로 흐릿 하게 보이던 십자가가 기억에 납니다. 천만 관객을 돌파한 대 중영화이면서 많은 상징과 은유로 복음에 대한 이해를 돕는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5. 하루 일과 중 가장 행복한 시간은 언제인가요?

    밖에서 집으로 돌아올 때인 것 같습니다. 아직 한 살이 안 된 둘째가 뭐가 그리 좋은지 저를 보면 큰 웃음을 짓습니다. 그 아 이 덕분에 가족 모두가 많이 밝아졌습니다.

  6. 지금까지 아내에게 했던 이벤트 중 가장 로맨틱하거나 아내가 감명 받았던 순간은?

    프러포즈를 안 한 사람으로서 좋지 않은 질문인 것 같습니다. 이후로 무엇을 해도 만회되지 않습니다. ㅎㅎ

  7. 집안 일중 본인이 가장 잘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아내가 말하길, 집안 청소와 설거지 그리고 빨래를 잘 한다고 합니다. 그 이외의 모든 것은 아내가 더 잘 합니다.

  8. 다른 사람에게 선보일 수 있는 가장 자신 있는 요리는? 요리는 못 합니다만 계란찜은 부드럽게 잘 할 수 있습니다 (그 저 오래 저으면 됩니다)

  9. 살아오면서 아내나 아이들에게 들었던 말 중 가장 가슴 이 찡 했던 말은?

    다시 태어나도 저와 결혼하겠다는 아내의 말.

    그리고 할머니에게 아빠를 태어나게 해줘서 고맙다는 아이 의 말.

  10. 아내 자랑을 세 가지만 해주세요.

    외모 뿐 아니라 내면도 아름답습니다.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

  11. 가장 좋아하는 성경 구절과 이유는 ?

    첫 성경통독 후 가장 마음에 남은 말씀이 마태복음 28:19-20

    입니다. 예수님께서 마지막으로 하신 가장 중요한 명령이자 최고의 약속의 말씀이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12. 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FKBC)는 언제부터 출석하셨 고 오시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2005년 여름에 NCSU 대학원 기숙사 주변을 아는 형과 걷고 있었는데 고기 굽는 냄새가 나고 한국 사람들의 소리가 들려 서 호기심에 들어갔던 곳이 우리 교회에서 하는 신입생 환영 회였습니다. 그 계기로 우리 교회 분들을 알게 되고 교회를 소 개받았습니다.

  13. FKBC에 출석하시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이나 인상 깊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마하나임 특성상 하나님을 전혀 모르던 분들이 금요일 모임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 분들이 믿 음을 가지게 되고 하나님께 마음의 문을 열고 영접을 하며 침 례를 받는 순간이 언제나 가장 감사한 순간입니다.

  14. FKBC는 본인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요?

    저와 저의 아내 또한 이곳에서 하나님을 다시 만났고 침례를 받았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하나님의 은혜에 대해 더 깊게 알게 되고, 지금도 저희를 위해 일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었던, 그리고 그 은혜의 나눔을 조금이나마 실천해 볼 수 있 는 곳이었습니다.

  15. 이상적인, 추구해야 하는 교회의 모습은 어떤 것일까 요?

    저는 교회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성경에 나타난 이상적인 교회의 모습 은 사도행전에 기록된 초대 교회에서 찾을 수 있을것 같습니 다. 초대 교회에는 가르침이 있었고 교제가 있었으며 기도하 기에 힘썼다고 기록되어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특히 초대 교회 교인이 성전에서 모였을 뿐아니라 가정에서 음식을 나 누며 하나님을 찬미하는 사랑의 교제가 있었음을 볼 때 우리 교회의 목장 사역이 얼마나 성경적이며 중요한 것인지 생각하 게 되었습니다.

  16. 지금 하고 계시는 사역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마하나임 모임을 돕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필요가 있는 분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예배를 돕는 방송부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가장 큰 수혜자입니다. 방송부 사역을 하면서 예배와 말씀을 대하는 자세가 바뀌었습니다.

  17. 오랜 기간 사역하시면서 고비도 있었을 것 같은데 그때 마다 어떻게 그 위기를 극복하셨나요?

    사실 저는 오랜 기간 사역을 하지 않았고 위기 극복을 잘 못하 는것 같습니다. 다만 외부적인 어려움이 있을때 극복하고 해 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대하는 방식과 마음의 자세가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교회 사역을 통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어려움은 영적인 전쟁에 속한 것이었다는 사실이 아 쉽게도 그 당시에는 잘 보이지 않는것 같습니다. 성령 하나 님에게 더 민감하고 판단의 기준이 말씀이 되길 소망합니다.

  18. 교회를 다니지만 교회에서 사역하는 것을 아직 망설이 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도전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사역하는 것이 망설여지는 분이 있다면 교회는 기다리는 게 어떤가 싶습니다. 사역에 앞서 하나님과의 관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말씀을 통해, 예배를 통해, 그리고 성도 간의 교제를 통하여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고 나아지길 그 리고 더불어 사역을 기쁨으로 감당하시길 소망합니다.

  19. 안수집사의 역할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 안수집사 훈련과정을 통해 그리고 성경과 침례교회에 관련한 서적들을 읽는 과정에서 집사의 역할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 다. 이는 교회 사역자로 하여금 말씀과 기도, 영적 사역에 전념 할 수 있도록 교회의 사역을 돕는일을 맡는것 입니다. 구체적 으론 선교와 구제, 그리고 교회와 성도님의 필요를 체워주며 봉사하는 일을 담당하는 것입니다.

  20. 안수집사 직분을 맡은 자로서 앞으로 각오와 다짐을 말 씀해주세요.

    부족함을 알고 항상 겸손한 자세로 섬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