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하주 장로(샬롬 3목장)

우리 교회 중보 기도팀 소개

FKBC 중보 기도팀을 소개합니다. 두 개의 중보팀이 있습니다. 하나는 매주 목요일 본당 예배실에서 만나는 “목요 중보 기도팀”이고(10:00 – 11:30 AM), 다른 하나는 주일날 아침 1부 예배와 2부 예배 사이에 비전센터 2층 201호실에서 만나는 “주일 중보 기도팀”이 있습니다 (10:45 – 11:25 AM).

목요 중보 기도는 2018년 정용철 목사님께서 시작하여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주일 중보기도는 십여 년 훨씬 전부터 최순옥 시모님이 시작하여서 지금에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중보 기도자는 하늘의 것을 먼저 구하면 땅의 것도 주시리라는 믿음과 소망 가운데 기도합니다 (마6:33; 왕상3:11-14; 막10:29,30). 먼저 위의 것을 구하여 주권적 통치에 순응하면 하나님의 의가 우리를 다스 릴 것이요 일용할 양식도 채우시리라는 소망의 기도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의 구속을 통한 화해의 중보자도 되시고(mediator)(골1:20; 딤전2:5; 히9:15; 눅23:34; 사53:12), 하나님 우편에서 기도하시는 중보자도 되십니다(intercessor)(롬8:34; 요일2:1; 히7:25;9:24).

하나님은 중보자를 찾습니다(겔22:30). 사도 바울은 디모데에게 모든 사람을 위하여 중보 기도할 것을 권면합니다(딤전2:1). 베드로 사도는 너희가 중보하는 거룩한 제사장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라고 합니다(벧전2:5,9).

이처럼 우리의 중보 기도 대상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입니다. 중보 기도는 사랑을 실천하는 이타적 기도입니다. 그렇다고 중보 기도자가 엄청 훌륭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위하여 기도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우린 다 연약하여 넘어질 때가 많습니다. 은혜로 구원을 받았을 뿐이지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언제나 부끄럽고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행실이 우리의 기도를 따르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우리는 쉽게 부족함을 드러내며 어설프고 어울리지 않는 언행으로 하나님 앞에서 잘못을 저지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야 합니다. 예수님의 보혈에 의지하여 한 걸음 한 걸음 기도로 나아 가다 보면 어느새 하나님 아버지의 친밀함, 포근함, 평안함, 기쁨에 휩싸이기도 합니다 (요14:27; 요17:13; 빌4:7).

우리 교회 중보 기도팀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기도하고 있는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 우리의 첫째 되는 본분입니다. 그러므로 먼저 한어부, 영어부, 청년부, 주일학교의 예배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그리고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네 분의 목사님, 전도사님, 집사님, 각 목장의 목자, 주일 학교 모든 선생님, 영어부와 청년부 리더들을 (마하나임/ V M /헤세드) 위하여 기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구주 사랑의 축제 VIP 이름을 하나님 앞에 펼쳐 놓고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우리에 들지 않는 양들을 향하여 긍휼의 마음으로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에서 후원하고 협력하는 13분 선교사님들의 복음 사역과 그분들의 건강과 가족들의 건강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수고하시는 모든 선교사님을 통한 복음 사역이 멈추지 않고, 복음이 잘 “증거”되고 “전파”되는 은혜를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복음이 모든 열방에 편만하게 퍼지도록 소원하며 기도합니다.

Cedar Point에 거주하는 난민들을 위한 선교사역을 (iFKBC) 위하여 기도합니다. 저들이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며 또한 미국에서의 삶과 사회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매 주일 오후 3:00에 드리는 난민 예배를 통하여 저들의 믿음이 자라며 하나님을 향한 마음이 뜨거워지도록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 몸이 아프신 분들의 치료와 회복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그리고 자신과 가족 친지들 가운데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을 위하여 기도하고 마지막으로 각 가정의 기도 제목에 대하여 기도합니다.

중보 기도자 모두는 항상 기도에 힘쓰고 감사함으로 깨어 기도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먼저 중보 기도자의 마음에 있는 빛이 어둡지 않은가 돌아 보며 “세상의 빛”이 되려고 합니다. 그리고 기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천적인 중보자가 되는 삶을 사는 힘과 능력을 달라고 기도합니다.

기도에 관한 책을 읽거나 설교를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기도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기도에 가장 중요한 것은 “기도의 실천”입니다. 내가 엎드리고 실제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기도가 절대적으로 소중함을 아는 것과 실제로 기도하는 것은 전혀 별개의 것입니다.

중보 기도의 힘을 느낀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습니다. 감사합니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보이지 않는 아버지께 기도합시다. 그리하면 숨은 일도 보시는 아버지께서 들어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