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콥 박 목사 Rev. Jacob Park

존 파이퍼는 최근에 “코로나 바이러스와 예수님”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www.desiringgod.org에서 무료로 읽을 수 있으며, 114쪽 분량입니다. 시간이 되시면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제가 이 책을 광고하며 이 글을 시작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 시간을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기를 원해서 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 책을 꼭 읽으셨으면 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존 파이퍼처럼 몇 주 안에 책을 쓸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 시간과 상황 속에서 가능한 한 생산적으로 생활할 필요가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 교회 EM의 신학생들(Daniel, Soo, and Chris Bae)이 코비드-19 때문에 어려운 이 시기에 열심히 헌신하고 아주 생산적으로 일하고 있는데, 이것은 정말 큰 축복이라고 여겨집니다. 대부분의 사역이 온라인으로 옮겨진 이후, 이들은 새로운 기술, 비디오 편집을 배우고 있는데, 창의성이 날로 꽃피고 있습니다. 이분들이 촬영하고 편집하는 주간 아동부, 청소년부, 격려의 비디오들은 전문가의 수준입니다. 이분들이 우리교회에 얼마나 큰 축복인지 모릅니다. 온라인에서 이분들을 보시면 감사의 인사를 보내주세요, 특히 코비드-19 상황이 종료된 후 만나시면 꼭 그렇게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모든 것이 온라인 예배와 사역으로 진행되는 것이 저에게는 좀 힘들었습니다. 저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람들과 전화로 대화하는 것을 별로 선호하지 않는데, 전화로는 오해하게 되는일들이 생기고 다른 사람의 말을 잊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문자나 이메일을 선호합니다. 최소한 나중에 참조할 것들이 기록되어 있어서요.) 그리고, 항상 어떤 이유에서든지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최소 한 가정이나 한 명에게는 꼭 연락해서 통화를 하고 있습니다. 여태까지는 잘 되고있습니다. 처음에는 온라인으로 설교하는 것이 어색했지만, 지금은 잘 적응이 됐고, 지금부터의 모든 주일예배가 파일로 기록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제 학위 논문은 아직 큰 진전이 없습니다. 혹시 “해외에 있는 한국교회에서의 문화적 적응, 신학, 세대 간 갈등”을 조사하는데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시다면, 가능하면 빨리 저에게 연락주세요!

사실, 저는 코비드-19가 발생하기 전보다 좀 더 바빠졌습니다. 하지만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지금과 같은 시간을 준비해 주신 것 같다고 느낍니다. 저는 외향적인 내성적 성격입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교회에 혼자 있어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신학생들이 비전센터를 차지하고 녹음 스튜디오와 공부방으로 바꿔놓기는 했지만요) 새로운 기술에 대해서 배우고 새로운 장비들을 설치하는데 부담을 느끼지 않습니다. 예전에 IT 분야에서의 경험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온라인 스트리밍을 위한 설치나 아이디어들은 EM 사역자들의 주도하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주일마다 장비를 설치하고 기술 문제들 해결하는데 IT 전문가들의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Bob (Cisco), Beeson (SAS), and Junior 그리고, 엄청난 능력의 찬양팀 (Sophie, Junior, Pastor Daniel). 주일예배를 준비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쾌활하고 능력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은 큰 축복입니다.] 이런 상황이 계속되는 동안 저희의 즐거움도 계속 되기를 기도 부탁 드립니다 (현재의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이 곧 종료되기를 희망하지만요!).

집에서의 상황은 Flora에게는 힘든 날들이었습니다. 제 세 아들들 (Jedidiah, Ezra, and Lemuel)은 같이 놀고 싸우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칠게 노는 스타일이라 집에 있는 물건들이 남아나질 않고, 쉽게 질려 합니다. 해가 떠서 해가 질 때까지 저희 집은 전쟁터를 방불케 합니다. Jedidiah and Lemuel이 알러지가 있기는 하지만, 아이들이 건강한 것에 감사합니다. 제 희망 사항은, 코로나 바이러스 경기부양 수표로 Covid-19가 시작될 때 고장 난 차를 수리하고, 두 가지 리노베이션, 아이들이 망가뜨린 물건들을 고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Flora가 작년에 ITIN(세금 번호)를 받아서, 저희 가족은 한 푼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타이밍은 완벽하십니다. 제 차가 고장 나자마자 EM의 한 부부 성도님들로부터 후한 선물을 받았습니다. 예상하지 못한 수입 때문에, 저희 가족은 경제적인 면에서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든 분들이 이렇게 운이 좋을것 같지는 않습니다, 소득이 끊긴 우리 교회 성도님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지원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현재 미국에 체류하고 있는 신분 상 정부보조를 받을 수 없는 분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병원 약국 등에서 일하고 계시는분들의 건강을 위해서, 아프신 분들이 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바이러스가 다른 사람에게 전파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이 상황이 빨리 끝나기를,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후유증이 심각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우리 모두가 예수님께 좀 더 가깝게 가도록 성장할 수 있기를, 이 상황을 다른 사람들에게 주님을 알리기 위한 기회로 삼아 주님의 손과 발, 입의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주님, 이 어려운 시기에 저희를 보호해 주시고, 인도해 주시고 축복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