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3월 3일 2020년  NC 주지사와 보건당국의 발표에 의하면, Wake county에 거주하는 남성 1명이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검사에서 (잠정) 양성반응을 나타내었다고 합니다. NC에서는 첫 감염 사례입니다.
이 분은 워싱턴 주를 방문했다가 바이러스에 노출되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2/22에 RDU공항을 통해 들어왔지만 무증상에 감염초기였기 때문에 함께 여행한 사람들에게 바이러스가 전해졌을 가능성은 매우 낮게 보고 있다고 합니다.
이 분은 현재 집에서 자가격리 중이고, 보건당국에서 하루 2회 이상 건강상태를 머니터링하고 있는데 건강상태는 양호하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감염자의 80%이상이 감기에 걸린 정도의 증상으로 넘어가고 98%는 회복된다고 합니다. 어린이, 유아에게 특별히 더 위험하지는 않지만, 노약자나 천식, 당뇨, 심장 질환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위생과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수칙을 더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1. 손을 비누로 자주 씻는다. (20초 이상 – “생일 축하합니다” 한번 부를 시간)

2.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손 소독제(Hand sanitizer- 알콜 60%이상 함유)로 손을 청결히 한다.

3. 손을 씻지 않은 상태에서 얼굴(특히 눈,코,입)에 손을 대지 않는다.

4.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때는 휴지를 이용하여 입을 가리고 하고, 즉시 휴지를 버리고 손을 씻는다.

5. 휴지가 없을 때는 옷 소매로 입을 가린다.

6. 악수를 삼간다.

7. 자주 접촉하는 곳을 클로락스 티슈 등으로 수시로 소독한다.

8. 아픈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본인에게 유사 증상(고열, 기침 등 감기 증상, 가쁜 호흡 등)이 있을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부 활동을 삼가고 집에서 자가격리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건강 상태를 유심히 관찰한다.

9. 증상이 지속되면 병원에 먼저 전화를 하여 안내에 따른다.

위의 위생 수칙은 코로나 바이러스 뿐아니라 지난 주에도 NC에서만 22명의 생명을 앗아간 Flu 독감과 같은 호흡기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수칙입니다.

우리 교회에서는 NC에서의 바이러스의 확산 상황을 계속 예의주시하면서, 필요한 조치를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불안해하거나 동요하지 마시고,
바이러스가 더 이상 심각하게 확산되지 않도록 또한 이로 인해 고통 받는 분들을 위해 기도하며,
개인 위생에 더 신경 쓰셔서 모두 건강하게 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